본문 바로가기
사먹은 것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은 이 집

by 설마맛있나 2023. 1. 7.
반응형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은 이 집

 

신포시장은 워낙 어릴적부터 자주 다니던 곳이라 이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의 변화를 생생하게 목격했다고 해야할까- 개인적으로는 어릴때 부터 원체 많이 먹어본 탓에 자주 즐기는 메뉴는 아니지만 워낙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소개해볼까 한다.

 

 

신포시장 닭강정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몇 몇 집들에 있는데 나름 현지인 추천정도는 될만한 짬바로 말씀드리건데, 많이 고민하실 것 없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은 이 집이다. 

 

 

 

원조 신포닭강정 본점

주소 : 인천시 중구 우현로 49번길 3
영업시간 : 10:30 - 20:30 / 19:3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 032-762-5853
주차 : 전통시장이다보니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많다. 하지만 주말엔 사람이 넘쳐서 공영주차장도 눈치게임 잘해야 자리 잡을 수가 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답동사거리' 라고 내비에 검색해서 이동하면 그쪽에 노상 주차장이 나오는데 의외로 다른 공영주차장보다는 주차가 수월한(?) 편이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 분위기

 

 

분위기라고 할게 있을까 싶지만,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 내부는 인테리어를 한번 싹 하고나서 그나마 사람이 앉을만한(?)곳이 되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그 전엔 진짜 너무 열악해서 앉아서 먹기가 싫을 정도였다. 

 

실내는 사람들 꽉꽉 들어차 앉히기 좋은 구조로 오밀조밀하게 테이블이 들어와 있는데, 나름 맛집이라 주문받고 음식내오고 결제하는 시스템을 잘 갖춰져 있어서 불편함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 음식 메뉴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의 음식 메뉴는 뭐니뭐니해도 닭강정이다. 닭강정 대(大)~중(中), 후라이드도 대(大)~중(中)사이즈를 운영하고 있고 반반으로 주문하는 것도 있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에 밑찬으로 나오는 음식들인데 희안하게 여기서 먹어야 맛이 있는 음식들이다. 특히 저 아랫쪽에 양배추 샐러드는 여기서 닭강정과 함께 먹어야만 그 맛이 배가 되는 느낌이랄까- 셀프로 리필도 가능한데 저것만 수차례 리필해먹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 음식으로 우리는 반반을 주문했는데, 양으로 치자면 결코 작은 양은 아니지만 과거보다 확실히 양이 많이 줄었다. 전에는 정말 이거 하나 사면 너무 많아서 며칠을 먹곤 했는데 이젠 그정도 양은 아니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의 메인 메뉴인 닭강정인데 이 맛에 대해 특히나 많이들 궁금해한다.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매콤을 너머 매큰함이 깔려있고, 닭강정이 식고나면 매큰함이 더 배가 되는 맛.' 튀김옷이나 안에 들어간 닭의 익힘 정도는 어차피 큰 솥에서 튀켜내는 거라 굳이 논할 꺼리는 아닌것 같다. 

 

 

한입 크게 베어물면 이렇게 속살이 드러난다. 내부의 닭고기는 엄청 순한 맛이어서 그냥 드시기보다 닭강정 소스에 찍어 먹길 권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후라이드를 더 선호한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을 소개한다면서 왠 뜬금없는 음식메뉴 추천인가 싶을테지만, 이 후라이드는 나에겐 추억의 맛이기 때문에 그렇다.

 

 

 

군더더기 없이 딱 옛날치킨의 그 맛- 담백하고 크게 자극적이지도 않으며 식고나서 눅눅해지는 튀김옷이 그 자체로 그냥 먹어도 괜찮은 맛이다.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 맛평가

 

신포시장 닭강정 맛집 음식들에 대한 맛평가를 해볼까-

 

1. 닭강정 - 매콤함을 넘어선 매큰함이 특징인데, 식고나면 좀 불쾌해질 정도로 기분나쁜 매운맛이 있다.

2. 후라이드 - 담백한 옛날치킨 맛이라 개인적으로 이쪽을 더 선호한다

 

그럼에도 닭강저이 훨씬 더 인기가 많은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와는 입맛이 반대라는 얘기가 아닐까 싶다.

 

자주이용하지는 않지만 일년에 한, 두번 정도는 즐기기 좋은 음식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