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은 것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by 설마맛있나 2022. 12. 26.
반응형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를 추천하라면

 

 

 

 

강릉은 커피도시이다. 그 이름 값 답게 강릉엔 카페가 참 많다. 게다가 4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오가는 관광도시이기도 하지 않은가! 그래서 카페 선택을 할때마다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특히, 그날의 기분에 따라 선택하는 옵션이 좀 달라지는데

이 날은 특히나 분위기가 좋은 카페를 가고 싶었고, 그 조건은 아래와 같았다.

 

1. 바다가 보여야 한다.

이건 뭐 당연하다고 해야할까. 강릉하면 '바다'라는 상징성이 있으니 이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2. 기왕이면 차분한 분위기면 좋겠다.

아무래도 바다가 보이는 카페들은 사람이 넘치게 마련. 욕심일지 모르겠으나 바다도 보이면서 너무 왁자지껄하진 않은 분위기 좋은 카페를 가고 싶었다. 

 

그래서 검색하다 찾은 곳이 바로 여기 스테이 인터뷰라는 카페인데,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로 추천할만한 곳이다.

 

 

 

 

스테이 인터뷰 강릉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58 스테이 인터뷰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전화 : 0507-1456-7802
주차 : 건물 앞쪽으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여유롭진 않아서 인근 길가에 주차하는 차량들도 꽤 있었다.
기타 : 반려동물 출입가능 카페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라 부르는 이유

 

스테이 인터뷰는 강릉 시내와는 거리가 좀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등명바다가 바로 코 앞에 위치한 곳이라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라고 부르기엔 충분하다.

 

 

 

우선, 숙소와 카페를 병행하는 곳이다 보니 건물 자체가 개성있게 생기기도 했다. 건물 윗쪽은 숙소로 사용되고 있고 카페는 아래쪽으로 내려가야 입구가 나온다. 

 

 

실내의 경우, 크게 두 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는데 주문을 받는 구역이나 다른 구역이나 모두 바다가 보이기 때문에 어느 구역에 앉아도 괜찮은 선택일 것이다.

 

 

반응형

 

 

 

무엇보다 문을 열고 나갈 수 있는 구조였는데, 바다 쪽으로 나가면 펼쳐져 있는 작은 정원 같은 곳이 인상깊었다.

 

 

예쁜 산책길이 있고, 그 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 계곡 사이로 펼쳐지는 예쁜 바다가 눈에 들어오는 곳. 말 그대로 뷰맛집이라 불릴만한 포토존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람이 붐비지 않았다. 갔던 날은 평일 저녁 시간 전이었는데 그 때문에 그랬을까. 주말엔 사람이 넘쳐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시간대를 잘 맞춰가면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라고 불를만한 스테이 인터뷰를 충분히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강릉 분위기 좋은 카페, 메뉴도 좋을까?

 

 

사실 메뉴는 그렇게 인상적이지 않았다. 나는 한라봉 차를 시켰고, 아내는 커피를 마셨지만 한라봉차가 오히려 더 인상적이었고 커피맛은 그냥 쏘쏘한 맛.

 

함께 주문한 말렌카 호두 케이크는 기대가 엄청 컸지만, 이 역시 개성있는 맛은 아니었다.

 

음료나 케이크 가격도 그리 착한 편은 아니다. 아내가 주문한 카페라떼가 6,500원, 내가 주문한 제주 한라봉 차가 6,500원,  말렌카 호두 케이크기 7,000원 정도이니 가성비는 포기-.

 

때문에 우리처럼 강릉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를 가고 싶다는 뚜렷한(?) 목적성을 갖고 이용하거나, 숙소에 머무른 고객들이 방문한다거나 둘 중 하나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객들이 많지 않을까 싶다. 

 

어쨋든 강릉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인 것임은 틀림 없으니 말 그대로 분위기를 오롯이 즐기고 싶으시다면 추천할만한 곳이다.

 

 

 

 


 

 

또 다른 강릉 맛집 정보도 만나보세요!

 

 

강릉에서 찾아낸 의외의 강릉 맛집

 

강릉에서 찾아낸 의외의 강릉 맛집

강릉에서 찾아낸 의외의 강릉 맛집 강릉하면 바다가 떠오르니까 당연히 맛집도 횟집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렇다고 해서 갈때마다 횟집을 갈 수는 없는 노릇이고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게

mkt18.tistory.com

강릉에서 떡볶이 생각날 땐 강릉 중앙시장 달떡볶이

 

강릉에서 떡볶이 생각날 땐 강릉 중앙시장 달떡볶이

강릉 여행 중 떡볶이 생각이 난다면, 이 곳 강릉 중앙시장 달떡볶이를 찾는다 강릉을 가면 가끔씩 떡볶이가 생각이 난다. 그럴때마다 찾는 곳이 강릉 중앙시장 달떡볶이 집이다. 강릉을 간다는

mkt18.tistory.com

 

강릉중앙시장 맛집 오징어 순대와 수제닭꼬치

 

강릉중앙시장 맛집 오징어 순대와 수제닭꼬치

강릉에가면 자주 들리는 곳 중에 하나가 강릉중앙시장이다. 요즘 전통시장들도 많이 세련되었고, 무엇보다 젊은 취향들 공략하는 맛집들이 많이 생겼는데 강릉중앙시장도 몇년동안 참 많은 변

mkt18.tistory.com

 

나만 알고 싶었던 강릉 초당동 맛집 강릉 청국장

 

진심 나만 알고 싶었던 강릉 초당동 맛집 강릉 청국장

강릉에 갈때면 보통 카페에 들러 차와 빵류로 식사를 대체하지만, 한번씩 제대로 된 '밥'을 먹자고 하면 들르는 곳이 손두부로 유명한 초당동이다. 오래전부터 초당동을 들락거리며 왠만한 초당

mkt18.tistory.com

 

강릉 맛있는 빵집 알로하케이크와 버튼

 

강릉 맛있는 빵집 알로하케이크와 버튼

강릉에 가면 꼭 들르는 맛있는 빵집이 두 곳이 있는데 알로하케이크와 버튼 이라는 빵집이다. 이 곳들은 명주동에 커피마시러 갔다가 주변 산책을 다니다 발견한 곳들인데 두 곳의 위치가 가까

mkt18.tistory.com

 

강릉에서 냉면이 먹고싶어 우연히 찾은 사천면옥

 

강릉에서 냉면이 먹고싶어 우연히 찾은 사천면옥

아내와 오랜만에 강릉에 놀러왔다가 이것저것 주전부리를 많이도 사먹었는데 이상하게 계속 허기가 졌다. 면덕후인 나는 이 현상을 면이 고픈 '면기짐(면때문에 허기짐)'이라고 표현하는데 아

mkt18.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