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먹은 것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 딤섬이 맛있다고 소문났지만 짬뽕이 더 맛있는 바오차이

by 설마맛있나 2021. 10. 23.
반응형

현재 시흥 거주자로써 시흥 신세계 아울렛을 자주다니는데 오늘은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을 소개해볼까 한다.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으로 검색하면 여러 곳들이 나오는데 웬만한 곳들 다 가봤고, 그중 내가 꼽는 원픽은 바로 이곳, 바오차이 이다. 구구절절은 집어치우고 심플하게 가자.



위치는 1층 주차장쪽 스타벅스 옆에 위치해 있고, 바오차이라는 이름이며, 중식당이다. 입구에 저 빨간색의 아재 모형이 있으니 헷갈릴 일은 없다.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의 메뉴는 단품과 코스로 구분해 시킬 수 있지만 방문 시, 대부분 코스를 먹었고 A, B, 딤섬코스 모두 먹어봤지만 A코스가 제일 저렴한 코스라인이라 런치메뉴로 적합했고, B코스와 딤섬코스는 춘권하나 있고 없고와 딤섬 구성 일부의 차이라 그렇게 크게 차이를 느끼진 못했다.

이번에 갔을 땐 아내와 둘이 딤섬코스를 시켰는데, 여기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에서 제일 미는 메뉴인 딤섬들이 중심이 되는 코스 이다. 인당 3만 5천원이라는 가격을 붙여놨는데, 이건 비싼지 적절한 건지 좀 애매하다. 개인차는 있겠으나 내 입장에서 코스구성이 그리 풍성한 편이 아닌데, 음식의 수준은 준수한 퀄리티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 아니다 라고 말하기가 좀 애매한 것.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의 딤섬코스는 다음과 같다.


게살 스프가 먼저 나오는데, 짜지 않고 너무 심심하지도 않고 담백한게 좋다. 다만, 진짜 게살이 아닌 크래미 찢어 넣는건 원가 절감의 심정 이해는 하나 좀 심하게 에바라고 본다.


게살스프 다음으로 하교, 구채교, 파채교의 3딤섬이 나온다.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가 미는 메뉴 답게 모든 딤섬이 맛있는데, 개인적으론 파채교가 제일 맛있다.


딤섬의 피는 얇고 반투명하며 속이 실하게 잘 차있다. 탱글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은데, 예전 홍콩에 있었을때 먹었던 딤섬이 떠올라 나름 추억의 맛이다.


그 다음 소룡포가 나온다. 이 역시 추억이 있는 음식. 처음 먹을 때 뭣도 모르고 한입에 털어 넣었다가 입천정까지 데어버리고 뱉어버린 기억이-ㅎ 꼭 반을 갈라 뜨거운 국물을 호로록 한뒤 천천히 떠드시길-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의 소룡포는 역시나 담백. 개인적으로 여기 딤섬들이 간이 아주 강렬하지 않지만, 심심하지도 않게 입에 잘 맞아서 좋다.


그 다음으로 춘권이 나왔는데, 사실 춘권은 어느 집을 가건 별 기대 안하는 메뉴중 하나이지만 시흥 신게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에서 내놓은 춘권은 조금 색달랐다.


춘권의 겉은 얇은 피가 2~3 겹으로 마치 얄상한 파이같은 식감이며, 그 안의 내용물은 새우를 다져넣어 굉장히 탱글탱글하고 입안가득 새우의 풍미가 번지는 기분 좋은 맛이다. 여기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의 춘권은 먹어볼 가치가 있다.


그리고 나오는 꿔바로우. 원래 딤섬코스에서는 꿔바로우 아니면 소고기 고추잡채를 선택할 수 있지만 이날은 아내의 의견대로 꿔바로우를 선택했다. 찹쌀 튀김옷과 곁들여진 소스가 산뜻한 느낌을 준다.


꿔바로우 안의 고기도 적당한 육즙을 머금고 있어 씹었을때 튀김옷, 소스와의 조화가 상당히 좋다. 무거운 음식이지만 무겁지 않게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식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내는 짜장, 나는 짬뽕을 선택했다. 사실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 바오차이는 딤섬전문점으로 포지션을 잡고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이 집 짬뽕을 더 좋아한다. 장인어른도 짬뽕이 더 맛있다 하시더라. ㅋ

이 집 짜장은 전통적인 유니짜장에서 좀 더 세련된 느낌의 맛으로 꾸덕한 짜장의 달착하고 짭조름한 그것이 매우 잘 살아있다. 짬뽕의 경우, 맵다기 보다 적당히 칼칼한데 국물이 참 시원하다. 모시조개를 쓰나 싶었는데, 딱히 조개는 보이지 않아 확인할 길이 없었다. 칼칼하면서도 담백해서 자꾸 손이 가는 맛이다.


마지막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과 아메리카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우린 뭐 바로 옆에 스타벅스 가려 했던 터라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애들이 있는 가족 단위가 오면 무조건 애들은 짜장면과 저것만 먹는다. ㅋ

시흥 신세계 아울렛 맛집을 찾는다면 1층 스타벅스 옆의 바오차이를 들려보시길 추천드린다. 왠만한 곳들보다는 덜 바가지쓰는 느낌으로 괜찮은 식사를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